총 게시물 17 건, 최근 0 건
   
제16회 『서울 드럼 페스티벌』
글쓴이 : PTS 날짜 : 2014-08-23 (토) 23:18 조회 : 1301
 
2014drum_700 ㅅㅜㅈㅓㅇ.jpg  
   _?xml_:namespace prefix = "o" />
16서울 드럼 페스티벌국내외 유명 타악연주자들의 뜨거운 열정의 무대!
소통하는 어울림, 타악으로 하나 되는 우리
 
드러머들의 영원한 마스터 Thomas Lang과 드러머의 귀재로 불리 우는 Luke Holland의 세대를 뛰어 넘는 드럼페스티벌 최초로 펼쳐지는 더블 배틀 드럼 연주,
전자음악의 귀예,뉴욕 타임즈가 극찬한 Now vs Now의 진정한 progressive-electro-jazz-rock Drum-trio.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타악의 예술적 감수성의 진수를 보여 줄 Hands percussion,
그리고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타악팀 난타, 드럼캣, 두드락, 행 드럼의 지칠 줄
모르는 열정의 무대가 시민들의 뜨거운 환호를 기다린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심장 서울에서 울려 퍼지는 타악 연주의 새로운 패러다임
서울시가 주최하는 서울드럼페스티벌은 1999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16회 째를 맞아 소통하는 어울림, 타악으로 하나되는 우리(Beat it, Enjoy it, Feel it) 라는 주제를 가지고 국내외 최고의 타악연주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통과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희망의 소리라는 메시지로 타악축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이번 <서울드럼페스티벌>은 메인공연 외에도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기고 배우는테마가 있는 체험(Hand-On) 세계 타악기 전시가 함께 어울러 진다. 이들이 함께 연주하고 창작하는 다양한 리듬은 하나 된 소리로 시민들의 가슴을 울리는 서울을 상징하는 축제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
 
 
해외 아티스트 소개
 
드러머의 마스터, 세계적인 드러머 THOMA Lang과 드럼의 신동, 새롭게 떠오르는
드럼의 Hot Icon Luke Holland의 드럼최초 더블드럼배틀 공연 !
토마스 렝은 오스트리아 비엔나 출신으로 다섯 살 어린 나이에 드럼 연주를 했다.
토마스는 Paul Gilber, John Wetton, Robert Fripp, Glenn Hughes등 많은 연주자와 함께 연주를 했다.
랭이 1995년 솔로 발표한 “Mediator”는 유럽 순위권에 들었으며 혁신적인 Jazz/Dance/ProgRouck Sound에 대해 큰 호평을 받았다.
 
토마스는 주요 국제 드럼 페스티벌에 초청되어 솔로 연주자로 여러 번 해외를 돌며 참가했다.
랭은 최초로 가장 큰 드럼 클리닉 투어를 마쳤다.(48국가, 220클리닉)
랭은 모던 드러머 페스티벌, 오스트레일리아 드러머 위켄, PASIC, 드럼 나이트등 15년 동안 주요 드럼 페스티벌을 몇 번이고 참가하였다.
그 외 더 얼티메이트 드럼 익스페리언스, 수퍼드러밍, 오폴레 드럼 페스트 앤 더즌 등이 있다.
 
Thomas Lang (오스트리아)
001.jpg 002.jpg  
토마스 렝은 오스트리아 비엔나 출신으로 다섯 살 어린 나이에 드럼 연주를 했다.
토마스는 Paul Gilber, John Wetton, Robert Fripp, Glenn Hughes등 많은 연주자와 함께 연주를 했다. Thomas Lang1995년 솔로 발표한 “Mediator”는 유럽 순위권에 들었으며 혁신적인 Jazz/Dance/ProgRouck Sound에 대해 큰 호평을 받았다.
토마스는 주요 국제 드럼 페스티벌에 초청되어 솔로 연주자로 여러 번 해외를 돌며 참가했다.랭은 최초로 가장 큰 드럼 클리닉 투어를 마쳤다.(48국가, 220클리닉)
랭은 모던 드러머 페스티벌, 오스트레일리아 드러머 위켄, PASIC, 드럼 나이트등 15년 동안 주요 드럼 페스티벌을 몇 번이고 참가하였다.그 외 더 얼티메이트 드럼 익스페리언스, 수퍼드러밍, 오폴레 드럼 페스트 앤 더즌 등이 있다.
 
 
Luke Holland (미국)
003.jpg 004.jpg  
아리조나 피오리아 출신 루크 홀랜드는 그의 출중한 기술과 능력으로 많은 사람의 주목을 받았다. 그는 10살때 처음 이웃집 드럼을 가지고 연주를 시작했다. 독학으로 터득한 루크는 그만의 유니크한 스타일을 발전시키기 시작했고,2009년 유튜브를 통해 그가 수년간 쌓아온 기술을 세계와 함께 공유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루크의 비디오는 이미 천만명이 넘는 조회 기록을 세우고 있으며, 드럼 채널은 8만명이 넘게 구독하고 있다. 2010년 루크는 연주자 Adam 의 요청으로 Adam Gray대신 Texas in July에서 연주 했다. 그 뒤 그는 꾸준히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에서 쇼케이스를 열었고 2011년 일렉트릭 팝 듀오“The Green Children” 와 함께 세계투어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루크는 현재 엔토니 멜로(디즈니), 조슈아 쵸믹(thecompyternerd01)과 함께 세계순회 공연을 하고 있다.
 
 
NOW vs NOW (미국)
005.jpg 006.jpg  
전자음악의 귀예,뉴욕 타임즈가 극찬한 Now vs Now의 진정한 progressive-electro-jazz-rock Drum-trio.
이 해괴한 음악이 당신을 춤추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나? 당연하지, 하지만 경고한다: 우주를 대체하는 매혹적이 이곳에 들어온 이상 당신은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 뉴욕 타임즈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충돌과 조화
각 맴버는 재즈의 영향력이 있는 셰이퍼고 여기 그들만의 장점이 결합되어 많은 청취자들에게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 ?RP Music
NOW VS NOW의 최근 자체 제작 앨범, ‘Earth Analog’(2013Now vs Now프러덕션), 은 아이튠스 재즈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고, Nate Chinen of the New York Times에서 앨범 형태의 성명서라고 불리었다.
 
   
HANDS Percussion (말레이시아)
007.jpg 008.jpg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타악의 예술적 감수성의 진수를 보여 줄 Hands percussion
말레이시아의 유명한 타악기 그룹.
1997년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 룸푸르에서 하는 중요하고 혁신적인 공연에 참여하고 있고, 그들의 문화 유산을 보존하기 위한 노력이 높이 평가 되고 있다. 타악기 연주의 극적인 측면과 동시에 현대 타악기 음악의 다양성이 잘 녹아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들은 수많은 아트쇼와 이벤트에 참여해 공연을 하고 있다.
  
 
국내 아티스트 소개
 
난타(NANTA)
009.jpg 010.jpg  
난타는 한국 전통가락인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주방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코믹하게 그린 한국 최초의 비언어극(Non-verbal performance)입니다.
칼과 도마 등의 주방기구가 멋진 악기로 승화되어 만들어내는 화려한 연주, 깜짝 전통혼례, 관객과 함께하는 만두쌓기,
한국 전통춤과 가락이 어우러지는 삼고무, 가슴이 뻥 뚫릴만큼 시원한 엔딩의 드럼연주 등으로 구성되는 난타는 국적을 불문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신나게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파워풀(powerful)한 공연입니다.
 
 
드럼 캣 (DRUM CATS)
011.jpg 012.jpg  
Percussion Performance 드럼캣
세계유일, 국내유일의 여성으로만 이루어진 타악 퍼포먼스 그룹입니다.
여성의 섬세함에 남성적인 파워풀한 타악 연주를 접목열정이 폭발하는 경쟁력 있는 공연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여성의 풍부한 감정 표현을 음악으로 만들어낸 각 장면의 퍼포먼스는 그 의미와 연주의 특성을 온 몸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게 합니다. 특히 드럼캣의 각 테마는 관객들의 시각과 청각 모두를 사로잡는 뛰어난 집중효과를 발휘하며 그 매력을 선사합니다.
 
 
두드락 (DOOROCK)
013.jpg 014.jpg  
()언어 퍼포먼스 두드락은 두드리기와
(Rock&